본문 바로가기
족제비제테크/족제비연금

[연금저축펀드] 족제비의 메리츠 연금저축펀드 4개월차 후기

by 족제비만세 2021. 4. 26.
반응형

안녕하세요~족제비입니다:-)

 

작년 12월쯤 우연히 유작년 12월쯤 우연히 유튜브 알고리즘으로 존리님 영상을 봤습니다.

주식을 모르는 초보자들은 연금저축펀드 먼저 시작해야한다고 강조하시는 것을 보고 계좌를 개설했었습니다.

연금저축펀드의 장점은

1. 1년 400만원 최대 16.5% 연말정산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2. 원금손실의 위험이 있지만 상품들을 선택하여 투자할 수 있다.

족제비 입장에서는 아직 주식을 모르기도 하고 어차피 장기투자를 할 생각이면 55세 이후 수령할 수 있는 연금저축펀드가 투자를 시작하기에 적당하다고 판단하였습니다.ㅎㅎㅎㅎ

 

저의 금융문맹을 깨우쳐 주신 존리님이 대표로 계시는 메리츠자산운용 어플을 받아서 계좌를 개설했습니다.

20.12월에 여윳돈이 있어 70만원 정도를 매수하고 매달 10만원씩 매수를 하였습니다.

2월부터는 메리츠글로벌헬스케어증권을 추가하고 4월부터는 메리츠코리아스몰캡증권까지 추가했습니다ㅎㅎㅎ

 

추가하다보니 매달 10만원에서 12만원으로 정기 적립금이 늘어났네요ㅋㅋㅋㅋ

사다보니 담고 싶은 상품이 많습니다ㅜㅠ

지금까지의 수익현황입니다.

21.4.26.기준 총 10.88% 수익률이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무래도 전문가가 운용하는 펀드이기때문에 상황에 따른 리밸런싱이 제가 하는 것보다는 뛰어나다고 생각이 듭니다.

매달 적립은 조금씩 더 늘릴 계획이며 연금저축펀드를 바탕으로 증권계좌에서 ETF상품으로 연금저축을 400만원까지 늘리는 것이 목표입니다.

 

천천히 달팽이처럼 부자가 되는 길에 다가가고 싶습니다!!!

 

 

메리츠자산운용 연금저축펀드 6개월차 투자 후기

안녕하세요~ 워렌족핏 족제비입니다. 작년 12월부터 매달 적립식으로 메리츠자산운용 연금저축펀드 투자를 시작했는데 벌써 6개월이 지났습니다. 앞으로 매달 말에 메리츠펀드 투자현황을 올려

mksd77.tistory.com

 

 

[연금저축] 족제비의 연금저축 ETF Tiger미국나스닥100 2개월차 후기

안녕하세요~ 족제비입니다:-) 지난 메리츠연금저축펀드 후기에 이어 이번에는 연금저축 ETF 후기를 적어보자 합니다. [연금저축펀드] 족제비의 메리츠 연금저축펀드 4개월차 후기 작년 12월쯤 우

mksd77.tistory.com

 

반응형

댓글